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로고

VIEW

우송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01
조회수
275
첨부파일

우송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 선정

-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 SW인재양성 박차 -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18 SW중심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SW중심대학 지원 사업은 대학의 SW(소프트웨어)교육을 현장 수요 기반으로 혁신하기 위한 국책사업으로 대학들이 ▲산업현장 요구를 반영한 교과과정 개편 ▲타 전공지식과 SW소양을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 ▲인재선발‧교원평가 개선 및 SW가치 확산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송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 SW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한다. 2019년에 디지털미디어대학을 ‘SW융합대학’으로 신설할 예정인데, 철도SW학과(2021년, 40명)를 신설하고 미래기술학부 SW전공(2020년, 60명)과 영상컨텐츠전공(2019년, 50명)을 확대 개편한다. SW분야 교원을 40명에서 93명으로, SW전공 입학정원도 160명에서 280명으로 증원하며 100% 취업을 자랑하는 우송비트교육과정을 수강할 경우 전원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전공교육 강화를 위해 오픈소스 교육과 SW전공 맞춤형 영어교과목을 개설한다. 인도 IIT 하이드라바드(Hydrabad), 북경이공대, 조지아텍 등과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교류를 확대해 해외 공동연구, 취업 및 인턴십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SW융합관, SW창업관, XR센터, 빅데이터보안센터, 영상기술센터를 신설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구축한다.

전교생 SW 융합교육을 위해 전교생에게 SW교육 단계별 6학점을 의무화하고, 모든 신입생들에게 입학 전 SW교육을 실시하며, 대학 특성화 분야별 SW연계부전공을 개설한다. 취업연계 산업체 주문형 SW특별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용적 인재 양성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공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SW인재 양성을 위해 ‘SW봉사단’을 발족하여 SW비전캠프, SW창업특강, 치매예방 SW놀이, 가족기업 연계 SW창업마당 등 청소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 봉사와 지자체 연계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목록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이전 글은 없습니다.
다음글 우송대 재학생 '제5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대상 수상 2018.10.30
우송헤럴드
e-뉴스레터
인터넷증명서발급
트위터블로그페이스북
우송학원관련사이트
대학정보시스템
우송학원60주년역사관
학생경력개발센터
우송학생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유학생지원팀
우송대학교 기숙사
부속기관
우송도서관
우송유치원
사회봉사단
부속교육기관
교양교육원
우송IT교육센터
한국어교육원
공자아카데미
교수학습개발센터
산학협력
산학협력단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ACE+사업단
우송글로벌리더십센터
발전기금
복지시설
솔코리안레스토랑
솔파인레스토랑
솔스포렉스

학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