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로고

VIEW

우송대 호텔외식조리대학, 해외 정상급 조리대학과 교육협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9.03
조회수
93
첨부파일
우송대 호텔외식조리대학, 해외 정상급 조리대학과 교육협력
-글로벌 셰프와 호텔리어 양성을 위한 최상의 교육환경 구축-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 호텔외식조리대학은 지난 2017년부터 교내에서 폴 보퀴즈 복수학위과정을 운영하는 등 해외 명문대학들과 다양한 교육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해외 유명 셰프 초청특강으로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호텔 및 조리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스페인 최고대학인 바르셀로나대학교의 호텔외식조리대학인 CETT-UB와 2+2 복수학위 및 컬리너리 학점인정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2년은 우송대에서 2년은 CETT-UB에서 공부하고 졸업하면 우송대와 바르셀로나대학교의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다.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은 컬리너리 학점인정프로그램을 통해 CETT-UB에서 1년간 교육받으면 44점을 인정받는다. 1년간 모든 과정을 이수한 1기 수료생 중 4명이 현재 바르셀로나의 미슐랭 3 스타 레스토랑인 라사르떼(LASARTE)에서 인턴십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스페인 3대 조리대학 바르셀로나 대학교 교수 ‘베르낫 플라나 로페즈(Bernat Plana Lopez)’의 분자요리 시연을 진행했다. 지난해, 세계 10대 레스토랑인 스페인 ‘무가리츠’의 셰프 안도니 루이스 아두리츠(Andoni Luis Aduriz) 초청 요리특강을 진행하는 등 매년 세계적인 셰프를 초청하여 수준 높은 요리특강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실무능력향상을 위해 1년에 4번 교내 조리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외식창업실습 ‘솔반’을 통해 대학에서 제공한 장소에서 6주간 레스토랑 창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재료구입, 메뉴 개발, 운영 등)을 학생들이 직접 해보도록 함으로써 창업 경쟁력도 키우고 있다.

 프랑스와 스페인의 정상급 조리대학들과 활발한 교류 및 교육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글로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우송대는 지난 2005년, 프랑스의 정상급 조리대학인 폴 보퀴즈가 주관하는 글로벌 외식조리대학 연맹(Institut Paul Bocuse Worldwide Alliance)의 15번째 멤버로 선정 된 바 있다.






  • 목록
우송헤럴드
e-뉴스레터
인터넷증명서발급
트위터블로그페이스북
우송학원관련사이트
대학정보시스템
우송학원60주년역사관
학생경력개발센터
우송학생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유학생지원팀
우송대학교 기숙사
부속기관
우송도서관
우송유치원
사회봉사단
부속교육기관
교양교육원
우송IT교육센터
한국어교육원
공자아카데미
교수학습개발센터
우송어학센터
산학협력
산학협력단
SW중심대학사업단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ACE+사업단
우송글로벌리더십센터
발전기금
복지시설
솔파인레스토랑
솔스포렉스

학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