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로고

VIEW

우송대 간호학과 졸업생, 캐나다 간호사 취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9.05
조회수
113
첨부파일
우송대 간호학과 졸업생, 캐나다 간호사 취업
-국제간호교육과정 등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실습위주 강의, 외국어 집중 프로그램 운영-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는 간호학과 졸업생 중 첫 해외 간호사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2014년에 졸업한 이두환씨(남, 33세)는 2015년에 미국, 2018년엔 캐나다 간호사 면허를 취득하고 올해 5월부터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있는 세인트 토마스 엘긴 종합병원(St. Thomas Elgin General Hospital)에서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우송대 간호학과는 글로벌 간호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국제간호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 국내 대형병원 국제진료센터에서 외국인 환자 대상 간호실습, 미국 페어몬트 주립대학교(Fairmont State University)와 2+2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시켰으며 미국 및 캐나다 등 해외 간호사 면허 취득관련 교과목 운영으로 지금까지 총 32명의 졸업생이 미국 간호사 면허를 취득했다. 

 또한, 영어 및 제2외국어(아랍어, 러시아어, 중국어) 집중과정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시켜  왔는데 올해 2월 졸업한 이호은씨는 4학년이던 지난해,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최하는 의료통역능력검정시험 영어부문에 합격했다.

 합격자는 ‘바이오헬스넷’에 전문인재로 등록되어 관련분야 채용이나 현장 활동 참여 정보를 제공받게 되는데 날로 치열해지는 글로벌 의료서비스 시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캐나다에서 간호사로 활동 중인 이두환씨는 “우송대 간호학과에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실습위주의 강의, 외국어 집중 프로그램에 충실히 따른 덕분에 면허를 취득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 캐나다 현장에서도 생각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도 우수한 교육환경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 신설된 우송대 간호학과는 총 졸업자 497명 중 약 30%인 148명이 서울대학교병원 등 국내 4대 대형병원에 취업하였으며 지난 2014년에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 목록
우송헤럴드
e-뉴스레터
인터넷증명서발급
트위터블로그페이스북
우송학원관련사이트
대학정보시스템
우송학원60주년역사관
학생경력개발센터
우송학생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유학생지원팀
우송대학교 기숙사
부속기관
우송도서관
우송유치원
사회봉사단
부속교육기관
교양교육원
우송IT교육센터
한국어교육원
공자아카데미
교수학습개발센터
우송어학센터
산학협력
산학협력단
SW중심대학사업단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ACE+사업단
우송글로벌리더십센터
발전기금
복지시설
솔파인레스토랑
솔스포렉스

학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