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로고

VIEW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솔언어청각연구소와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8
조회수
120
첨부파일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솔언어청각연구소와 협약 체결
-청각장애 아동들의 재활위한 학·연협력 성과 기대-

 우송대학교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는 최근 동대학원 석사과정 1기 졸업생인 장재진 소장이 개원한 솔언어청각연구소와 산학협약을 맺고 공동연구 추진 및 재학생들의 언어치료 관찰 등의 현장실습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솔언어청각연구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소재한 언어치료 전문기관으로 인공 와우, 보청기 등을 착용하는 청각장애인의 언어치료, 청능 훈련, 중추청각 처리장애(CAPD), 조음치료 등 청각장애 중에서도 내이기형(narrow IAC), 중복 장애 등 어려움을 가진 아동들의 재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중추청각처리장애(Central Auditory Processing Disorder, CAPD) 연구회 및 청각장애와 관련된 여러 중복장애 문제를 다루는 MIH(Multiple in Hearing loss) 연구회 전문가 모임을 운영하며 언어치료와 청각장애 재활을 위한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를 졸업하고 솔언어청각연구소에서 언어재활사로 근무하고 있는 조민지씨는 “모교출신 선배치료사들에게 현장경험과 연구결과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것이 솔언어청각연구소를 택한 가장 큰 이유라며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들이 청각장애 아동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재진 소장은 “청각장애를 가진 아동들의 재활과 청능 훈련에 주력함과 동시에 부모 언어 상담, 부모 교육 등을 통해서 전문가와 부모가 아동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학과장 이수복)는 중부권에서 유일하게 언어치료, 청각학 복수전공을 기본으로 하며 전공지식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 목록
우송헤럴드
e-뉴스레터
인터넷증명서발급
트위터블로그페이스북
우송학원관련사이트
대학정보시스템
우송학원60주년역사관
학생경력개발센터
우송학생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유학생지원팀
우송대학교 기숙사
부속기관
우송도서관
우송유치원
사회봉사단
부속교육기관
교양대학
우송IT교육센터
한국어교육원
공자아카데미
교수학습개발센터
우송어학센터
산학협력
산학협력단
SW중심대학사업단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ACE+사업단
우송글로벌리더십센터
발전기금
복지시설
솔파인레스토랑
솔스포렉스

학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