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로고

게시판 상세페이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는 표

우송대, 교육부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8개팀 선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21
조회수
882
첨부파일
우송대, 교육부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8개팀 선발
- 성공적인 학생창업 지원을 위한 성과보고회 개최 -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는 7월 21일(화) 오전 11시, 서캠퍼스 우송관 4층 강당에서 교육부 ‘2020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최종 선발된 재학생 창업팀 8개 팀과 존 엔디컷 총장, 김홍기 부총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 창업지원을 위한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2020 학생 창업유망팀 300’은 교육부가 초등학교에서 대학원까지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가 유망한 학생창업팀을 발굴하고 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사업화 성공모델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우송대는 8개 팀이 선발되어 이번 사업에 참가한 전국 87개 대학 가운데 서울대와 함께 공동 4위를 차지했다.

 선발된 팀은 식이섬유 음료를 제안한 리프레셔, 시니어를 위한 토탈간식 솔루션을 제안한 영맨, 나트륨 배출 스틱을 제안한 Nanolab, 뷰티프리랜서 매칭 플랫폼을 제안한 도원결의, 어린이집 통합관리 App을 제안한 Kidsly, 갱년기 건강식품 큐레이션 App을 제안한 두 번째 봄, TPO 기반 패션추천 서비스를 제안한 LFoy, 외국인 법률플랫폼을 제안한 K-Dream 등으로 정교한 시장분석을 통한 고객니즈 파악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업이 성장단계별 창업교육 중심으로 진행되기에 우송대 학생창업팀 전원은 8월 19~20일 창업유망팀 페스티벌에서 전문가 평가를 받고, 9~10월 창업실무 및 투자유치 역량 강화교육을 이수하며, 11월 4~6일 산학협력 EXPO에서 시제품 전시회 및 데모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황혜리(뷰티디자인경영학과 3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주최한 다양한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하는 동안 아이디어를 가다듬었고, 전담교수님과의 1:1 멘토링과 학생 창업유망팀 300을 함께 준비한 학생들의 상호 피드백을 통해 자신만의 사업모델을 찾아가는 과정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올 상반기부터 우송대는 재학생 창업을 지원하는 ‘예비사장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최종 선발된 8팀 중 7팀을 배출했다. 대전광역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창업첫걸음 사업화지원에서 총 2억 1천만원의 자금을 지원받았고, 동시에 선발된 학생 전원은 교육부총리 인증서를 수여 받게 된다.





  • 목록
현재글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제공해주는 표
이전글 우송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수료식 성료 2020.07.23
다음글 우송대학교 TESOL-MALL학과,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2020.07.03
우송헤럴드
e-뉴스레터
인터넷증명서발급
트위터블로그페이스북
우송학원관련사이트
대학정보시스템
우송학원60주년역사관
학생경력개발센터
우송학생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유학생지원팀
우송대학교 기숙사
부속기관
우송도서관
우송유치원
사회봉사단
부속교육기관
평생교육원
우송IT교육센터
한국어교육원
공자아카데미
교수학습개발센터
우송어학센터
산학협력
산학협력단
SW중심대학사업단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ACE+사업단
우송글로벌리더십센터
발전기금
복지시설
솔파인레스토랑
솔스포렉스

우송학원 관련사이트

학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