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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 2030] 수립과정 및 방향성

VISION 2030 수립과정 및 방향성
GPS (Globalization, Partnership, Specialization)라는 3개의 축 유지
  • 외부 환경 분석 시, GPS의 중요성은 더욱 고도화되고 있으며, 과거 성과 평가 시 GPS는 우송대학교의 성장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판단됨
  • GPS 전략을 더욱 고도화/ 업그레이드하여 추진할 필요성 존재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체계적 / 선도적 준비 필요
  • 범국가적인 아젠다로서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정부/ 기업 차원에서도 아직 4차 산업에 대한 명확한 정의 및 준비가 어려운 상황임
  • 이러한 상황에서 고등교육 기관으로서 4차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와 선제적 움직임을 가져갈 경우 타 대학 대비 First mover advantage 확보 가능
외국인 학생 확보 및 해외 캠퍼스 구축 등에 대한 중요성 증대
  • 학령 인구 감소로 인한 외국인 학생 확보의 중요성은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 외 지역으로의 다변화가 필수적으로 요구
  • 전략적 Playground를 한국 외 지역으로 확대하여 해외 공동 캠퍼스 등에 대한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 강화해야 함
GLOCAL 관점의 산학 협력 중요성 증대
  • 글로벌 기업과의 산학 협력은 물론,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산/학/연 연계를 통한 협업 클러스터, 에코시스템 구축 등의 노력이 필요
글로벌 선도 수준의 학사 / 행정 / 교육 시스템 구축
  • 조직의 역량을 효율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교육 시스템 및 인프라 확보

[VISION 2030]

VISION 2030
「Vision 2030」 : THE SMART UNIVERSITY FOR THE WORLD
  • 4차 산업 혁명 시대로 인해 요구되는 스마트 대학으로서의 지향점 천명: 스마트 대학은 ICT 기술에 따른 스마트 캠퍼스라는 인프라적 관점 뿐만 아니라 소프트 파워/ 스킬을 강화하는 방향으로서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포괄적으로 의미
  • 전략적 Playground로서의 전 세계를 명확히 표현함으로써 국제화 지속 추진

[VISION 2030] 달성을 위한 단계적 추진계획

VISION 2030 달성을 위한 단계적 추진계획
1단계 (2017~2020) : “고부가가치 학부 교육 체계 구축”
  • 유학생 수 3천명 이상의 글로벌 대학으로서 2개 단과대학이 국내 Top 10 내 진입하며 3개 이상의 해외 캠퍼스 구축
  •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행정/ 학사/ 교육 시스템의 글로벌 환경 완비
2단계 (2021~2025) : “글로벌 스마트 캠퍼스 1.0 구축”
  • 유학생 수 4천명 이상의 글로벌 대학으로서 3개 단과대학이 국내 Top 10 내 진입하며 5개 이상의 해외 캠퍼스 구축
  •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4차 산업 向 글로벌 인프라/ 시스템 완비
3단계 (2026~2030) : “글로벌 스마트 캠퍼스 2.0 업그레이드”
  • 유학생 수 5천명 이상의 글로벌 대학으로서 4개 단과대학이 국내 Top 10 내 진입하며 7개 이상의 해외 캠퍼스 구축
  •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글로벌 선도 기업 수준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우송대학교의 인재상

우송대학교의 인재상
감성 인재

우송정신에 입각한 인간 품성에 기반하여, 감성과 지혜를 조화롭게 겸비하며 리더십과 도전정신을 지닌 감성 인재 육성

창의 인재

분석적이고 유연한 사고 역량에 기반하여 논리적인 사고 역량을 갖추며 전문적 지식 기반 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창의 인재 육성

글로벌 인재

윤리의식의 바탕 아래 세계문화의 다양성 이해 및 적응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탁월한 세계화를 선도하고 다문화 사회의 변화에 적응 가능한 글로벌 인재 육성

新 실용 인재

신 지식인처럼 Skill의 오랜 숙련을 통해 이론적 체계화가 가능한 역량을 지닌 사람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소프트파워 역량을 갖추어 수행할 수 있는 창의융합적 안목을 지닌 新 실용 인재 육성

융합 인재

유연한 사고, 폭넓은 지식 탐구 능력 및 통합적 문제 해결 능력의 개발을 위하여 융합 신기술을 익혀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는 융합 인재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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